BACS Projects

BACS ROASTERY COMPANY가 만드는 맛있는 커피를 개성 넘치는 공간에서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커피, 컨셉, 환경에 맞춰 BACS가 디자인 해온 멋진 매장들을 함께 살펴 보시죠.

USUAL COFFEE LOUNGE

UCL, Usual coffee lounge는 BACS에서 새롭게 런칭한 플래그쉽 스토어입니다. '도심지의 커피 휴양지'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인테리어와 메뉴를 디자인 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USUAL COFFEE LOUNGE : 브랜딩 스토리 보러가기

 

Cafe dots

dots는 유럽 프리미엄 도너츠를 아이템으로한 카페입니다. 스페인의 유명 베이커리 회사 Euro Pastry 의 도넛과 빵을 BACS의 맛있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2013년에 만든 매장이지만, 인테리어는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직접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 간접등으로 무드를 주었으며, 화이트 & 우드 톤의 컬러매치로 세련미와 모던함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클릭하면 더 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Dalle Maison

천안 아산시에 위치한 카페 달레메종은 약 9m정도의 대리석 커피 바, 넓은 창에서 들어오는 자연채광과 논밭을 배경으로한 메인 뷰, 인디고 블루의 포인트 컬러가 특징인 카페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멋진 뷰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시공 전 모델링 사진

9m에 달하는 대리석 바를 입구쪽부터 배치함으로써 동선을 만들고 공간에 획일성을 부여했습니다. 

 

바 구성은 바리스타들의 의견에 따라 라마르조꼬 GB5, 말코닉 ek43, 안핌 슈퍼카이마노 II 등의 하이엔드 커피머신, 그라인더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베이스 음료를 만드는 공간과 푸어오버(드립커피) 커피를 제조하는 공간을 분리해놨으며, 편의를 위해 저울과 디퍼웰 등을 모두 매립해놓았습니다.

 

 

천안 아산 관광지인 신정호수에 위치한 달레메종은 도심속에선 볼 수 없는 넓직한 논밭이 일품입니다. 이를 살리고 싶어 창가쪽에 열선이 들어간 콘크리트 의자를 만들어 자연이 만들어내는 멋진 뷰를 배경으로 손님들이  앉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자리 밑과 천장 곳곳에 넣은 간접등 해가 진 밤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매장의 건너편의 탁 트인 논밭을 배경으로 맛있는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컬리에 맞춘 스피커는 JBL.

 

또한 자칫하면 심심할 수 있는 공간에 재미를 주기위해 몇가지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포토존으로 활용 될 수 있는 대형 거울과 매장을 입장할 때 올라가게되는 작은 계단, 스탠딩바, 의도적으로 단차를 둔 바닥은 공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들어올때 올라가게 되는 계단을 통해 공간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스탠딩 바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공간에 재미를 더합니다.

 

 

TERRE

연희동에 위치한 카페 떼르는 외부와 내부를 연결 짓는 붉은 자갈의 바닥이 포인트인 카페입니다. 떼르(Terre)는 프랑스어로 흙, 대지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넓은 창에서 들어오는 자연 채광과, 아름다운 조경, 바닥의 자갈을 보고 연상되는 단어를 카페 이름으로 채용한 것이죠.

​1층의 커피 바에서 주문을 한후, 2층과 3층, 외부 테라스에서 음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3층짜리 낡은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Terre는

시공 전 실사에 가까운 모델링을 통해 매장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Terre의 시공 전 실사 모델링

 

자연광과 자갈이란 소재를 이용할 수 있는

루프탑과 외부 테라스를 중심으로 잡아 인테리어했습니다.

TERRE는 밝은 햇살이 드리운 흙과 대지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채광이 잘 들어오는 넓은 창문과 내 외부를 잇는 빨간 자갈을 포인트 요소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외부 테라스와 루프탑을 살려 손님들이 야외공간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건물 뒷편으로 들어가면 테라스를 볼 수 있는데, 매장을 둘러싸는 아름다운 조경과 루프탑으로 가는 길을 재미있게 꾸며놓았습니다.

​붉은 자갈과 돌계단의 포인트는 1층 내부로 이어집니다. 바를 포함한 주변환경은 깔끔한 흰색으로 디자인해 바닥과 외부가 더욱 돋보이게 됩니다. 바 구성은 라마르조코 Gb5, 말코닉 ek43, 말코닉 PEAK 그라인더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떼르는 접근성이 떨어지는 스페셜티 커피를 신맛, 단맛, 고소한 맛으로 구분해 손님이 세가지 맛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면, 그에 맞춰 원두의 종류와 커피의 종류를 추천하는 메뉴 시스템을 갖고있습니다. ​

 

기본 아메리카노나 라떼,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음료는 BACS의 시그니처 블렌딩이 담겨있는 말코닉 PEAK로, 선호하는 맛에따라 다른 원두를 경험할 수 있는 싱글 오리진 브루잉과 같은 음료는 말코닉 ek43을 사용해 커피를 추출하고 서빙합니다.

1580541376454_edited.jpg

바리스타의 설명에 따라 주문서를 작성하면

​자신이 선호하는 맛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 음료를 만들어주는 시스템.

​주문서, 명함등을 포함한 모든 소품들이

매장 내 인테리어의 디자인 컨셉에 맞춰줘 있습니다.

​1층에서 음료를 받은 손님은 2층으로 이동해 음료를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넓은 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을 매장의 포인트로 잡았기에 직접등이 아닌 간접등을 사용 했습니다.

 

테이블겸 의자로 쓸 수 있는 의자들과 모임, 회의등을 위한 룸, 창가를 바라보는 테이블과 의자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공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2층에서는 테라스의 아름다운 햇살과 조경을 감상하면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 했습니다.

넓은 창으로 들어오는 밝은 햇살이 음료를 더욱 맛있어 보이게 합니다. 

#햇살맛집 으로 인스타를 핫하게 만든 떼르.

​루프탑은 휴양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외부 테라스에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갈 수 있는 3층 루프탑은 인조잔디와 나무를 사용해 마감 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캐노피는 단순히 그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휴양지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DESIGN by BACS는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Contact

​저희가 만들어온 매장이 마음에 드셨나요? BACS ROASTERY COMPANY는 언제나 함께할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단순한 원두 공급을 넘어 교육, 브랜딩, 인테리어, 시공까지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립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카페를 만들고 싶은 분이라면 부담갖지 말고 여기를 클릭해 연락해주세요.